자주하는 질문

전체 12건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 저희 서비스센터에서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사설업체에서 진행 받으셔도 그에 대한 금전적 물리적 지원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저장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보증 및 서비스진행되지 않음으로 사전에 다중 백업[1] 등을 하시어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때는 예상치 못한 재해나 사고, 사용자의 실수 등으로 인해 작성하고 있던 자료가 모두 없어지거나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료가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같은 내용의 자료를 미리 다른 장소나 매체에 저장해 복사해 둠으로써 원래 자료가 없어지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바로 백업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백업 [backup]

  • Western Digital 외장 하드의 경우 GPT(GUID Partition Table) 방식으로 포맷이 되어있습니다,

    Windows XP의 경우 공식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였으며 GPT를 지원하지 않음으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Diskpart 를 이용하여 2TB 이하의 외장하드를 MBR(Master Boot Record) 파티션 테이블로 변환 및 재포맷 후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이상의 용량 저장장치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위의 과정을 진행하시는 경우 저장 장치 내의 모든 자료가 삭제되오니 진행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변환 방법은 자주하는 질문 Q. GPT (GUID Partition Table) 방식으로 초기화 된 드라이브를 MBR로 바꾸는법이 뭐죠?

    글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