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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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K하이닉스 P31/P41 호환성 확인 방법입니다.



    메인보드


    다나와 에서 사용하시는 메인보드 모델명을 검색합니다. ( WWW.DANAWA.COM )


    상품 상세페이지에 중간 부분 또는 하단 스펙부분에서 스토리지 스펙을 확인합니다.




    위 메인보드 상세페이지에 기재된 내용대로 확인을 해보면 ( AMD B550 칩셋 메인보드 )


    우선 NVMe SSD를 사용하시려면 라이젠 프로세서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라이젠 외 프로세서에서는 NVMe SSD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M.2 1번 슬롯은 PCIe 4.0 x4 까지 지원되며 2242 사이즈부터 22110 사이즈까지 장착이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으니, P31, P41 제품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M.2 2번 슬롯은 PCIe 3.0 x4 까지 지원되며 2242 사이즈부터 22110 사이즈까지 장착이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으니, P31 제품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P41 제품 장착시 호환이 안되거나, 호환이 된다고 하더라도 속도가 PCIe 3.0 x4 의 속도로 작동되는 점 참고 바랍니다.




    해당 제품 ( 인텔 B560 ) 도 위에 제품과 스펙은 비슷하지만, 장착가능한 사이즈가 2280 까지 인 점이 다르니 참고 바라며


    M.2 1번 슬롯은 11세대 인텔 CPU 사용 시에는 PCIe 4.0 x4 으로 작동을 하지만, 10세대 인텔 CPU 사용 시에는 PCIe 3.0 x4 으로 작동된다고 기재되어 있으니

    PCIe 4.0 x4 을 지원하는 P41 제품 사용 시 10세대 인텔 CPU인 경우에는 PCIe 3.0 x4 의 속도로 작동이 된다는 뜻입니다.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와의 호환성 확인은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하시면 되며,


    상세페이지에 자세한 스펙이 기재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메인보드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셔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구버전 메인보드인 경우 스펙상 호환이 가능하더라도 메인보드 BIOS 펌웨어에 따라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SK하이닉스 P31/P41 호환성 확인 방법입니다.



    노트북


    다나와 에서 사용하시는 노트북 모델명을 검색합니다. ( WWW.DANAWA.COM )


    또는 노트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시는 노트북 모델명을 검색하여 자세한 스펙을 확인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에 중간 부분 또는 하단 스펙부분에서 스토리지 스펙을 확인합니다.




    위에 제품 같은 경우는 상세페이지에 PCIe 3.0 x4 2280 이라고 명시가 되어있기 때문에

    P31 제품은 사용이 가능하지만, PCIe 4.0 x4 제품인 P41 제품은 호환이 안되거나 호환이 되더라도 속도는 PCIe 3.0 x4 의 속도로 작동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위 제품 같은 경우는 스펙 부분에 자세히 PCIe 4.0 x4 을 지원한다고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PCIe 4.0 x4 을 지원하는 경우 PCIe 3.0 x4 도 하위호환되기 때문에 P31, P41 제품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간혹 노트북 제조사에 따라 2개의 슬롯 중 1번 슬롯은 PCIe 3.0 x4 이지만, 2번슬롯은 PCIe 3.0 x2 로 표기된 경우

    2번 슬롯은 2배속으로 작동되는 슬롯이기 때문에 SSD의 최대속도에 절반 속도로 작동이 되는 경우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트북 같은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호환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 바라며,

    만약 사용하시는 노트북이 위와 같이 상세페이지에 스펙기재가 안되어 있다면,

    노트북 제조사로 문의하셔서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GOLD P31 : PCIe 3.0 x4 2280 사이즈의 M.2 SSD가 호환 및 장착이 가능한지 확인

    PLATINUM P41 : PCIe 4.0 x4 2280 사이즈의 M.2 SSD가 호환 및 장착이 가능한지 확인

  • 저희 도우정보에서 유통한 국내 제품에 대해서만 보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신 제품은 저희 도우정보에서 보증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고, 

    구매하신 해외 사이트를 통해 보증 서비스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 또는 데스크탑 (조립이 아닌 브랜드 제품) 에 탑재 된 OEM용 SSD 제품에 대한 보증 서비스는

    해당 노트북 제조사 또는 데스크탑 브랜드 제조사를 통해 서비스 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 SK hynix Gold P31 NVMe SSD는 128단 NAND 가 탭재된 제품으로 타 제품에 비해 저전력 저발열이 장점인 제품이지만,

    in-Case 로 사용 시 내부쿨링 성능에 따라 방열판이 필요하신 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열판 열 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전 후면 라벨을 제거 한 상태에서 방열판을 장착하시는 경우




    제조사에서는 임의 분해로 간주하여 Warranty 가 파기되어 제품이 불량이고,

    보증기간이 남아 있음에도 모든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저장장치 제조사에서 시행하는 보증 서비스 정책 입니다.


    * 제품 구입 시 패키지에 동봉 된 사용설명서에 해당 문구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 USB로 연결하는 스토리지 제품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포맷까지 진행되어 생산되지만,

    일반 SSD 제품의 경우 초기화 및 포맷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Windows 10 운영체체를 사용하시는 경우 시작버튼(윈도우로고버튼을 우클릭 하여 디스크 관리를 실행합니다. (또는 윈도우키 + X키)

    Windows 7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경우 윈도우키 + R 키를 눌러 실행창에서 diskmgmt.msc 를 입력하여 실행합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된 경우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TB 이하인 경우 MBR/GPT 원하시는대로 선택하시면 되며, 2TB를 초과한 용량인 경우 반드시 GPT로 선택하셔야 합니다.




    초기화 후 에는 초기화 안 됨 부분이 온라인 으로 변경이 됩니다. (용량과 디스크 번호는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우측 할당되지 않음 부분에 우클릭 을 하셔서 새 단순 볼륨을 선택합니다.





    이후 새 단숨 볼륨 마법사가 실행이 되신다면 기본설정으로 다음을 끝까지 누르시어 마침을 누르시면 포맷이 진행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여 내용이 동일한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볼륨 레이블은 디스크의 이름이므로 원하시는대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후 마침까지 눌러주시면 제품의 포멧이 진행되며 해당 과정이 완료되는 대로 내PC에서 확인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저장소 풀이 설정 되어 있을 경우


    드라이브 매니저,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에서 인식이 되지 않으며,

    윈도우 10 설치시 사용가능한 드라이브 목록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윈도우10 이 설치된 추가 PC로 장착하신 후 

    제어판을 통해 저장소 공간을 실행하셔서 저장소 풀을 삭제 하신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저장소 풀을 삭제할 경우 해당 디스크에 저장된 모든 데이터가 삭제되니 꼭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펌웨어 업데이트 매뉴얼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첨부 된 매뉴얼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존 사용하시던 저장장치에서 새로운 SK하이닉스 SSD로 복제가 가능하도록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데이터를 복사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파티션 크기를 포함한 설정은


    기본값으로 자동 설정되어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사용설명서.PDF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 저희 서비스센터에서는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데이터 복구 서비스는 사설업체에서 진행 받으셔도 그에 대한 금전적 물리적 지원을 해드리지 않습니다.

    저장 장치에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보증 및 서비스는 진행되지 않음으로 사전에 다중 백업[1] 등을 하시어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1]

    컴퓨터를 이용해서 작업을 할 때는 예상치 못한 재해나 사고, 사용자의 실수 등으로 인해 작성하고 있던 자료가 모두 없어지거나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료가 손상되어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같은 내용의 자료를 미리 다른 장소나 매체에 저장해 복사해 둠으로써 원래 자료가 없어지더라도

    큰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정을 바로 백업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백업 [backup]

  • 제품의 기본구성품은 품질보증서, 사용설명서, 본품 이며


    장착 시 케이블 또는 고정나사가 필요할 경우 별도 준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M.2 슬롯에 장착하는 고정나사는 메인보드/노트북 구입 시, 해당슬롯에 장착이 되어있거나


    구성품에 동봉되어 있으니, 분실하신 경우 해당 제품 제조사에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